방명록

제목 :
Use html Reply mail
 

 정병관
  10/18 22:45
  no.38

제목 :  안녕하세요

홈페이지에 자료를 잘 정리 해 놓으셨네요.

좋은 정보 많이 얻고 갑니다. ^^


 하창호
  08/29 05:31
  no.37

제목 :  [공지] 스팸이 너무 많이 들어와서 방명록을 아이디 갖은 사람만 사용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꼭 쓰실말 있으시면 회원가입 하시길...
그럴 분 없겠지만...


 루시아
  12/18 15:47
  no.36

제목 :  [질문] 이미지처리 질문하나더 ^^;;

안녕하세요~ 요즘 마니 바쁘세요?
전 눈치없게 계속 질문만 올리네요 ^^;;
지난번에 문제점은 덕분에 무사히 해결했습니다 ^^V
또 궁금한 점이 있어서 그러는데 시간나실때 답변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WinCE5.0에서 png이미지를 이용하여 투명하게 처리하려고 WinCE5.0에서 지원하는 Image COM컴포넌트와 Alphablend API를 사용하였는데 속도가 너무 느려서 제품화 개발에 차질이 있을 것 같아 걱정이 태산입니다. (ㅜㅠ;;; 우울....)

상용화 제품 개발시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지 조언을 좀 듣고 싶어서 요...^^;;

한가지 대안으로 bmp이미지로 부분 부분 잘라서 사용할 수 밖에 없는것인지...

고수님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예 PNG 는 사용해 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알파블랜딩 부분 부터 말씀드리자면
어차피 두개의 이미지를 소프트웨어적으로 연산하는 내용이므로 속도가 늦은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런 이유로 2D 가속칩을 이전에 권유해 드린것 입니다.

다음으로 이미지의 처리 부분에 있어서는 저장장소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저장장소가 플레쉬라면 JPEG 나 BMP 의 속도차이는 거의 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BMP 는 용량이 커서 플레쉬에서 로딩하는 시간이 필요한 반면 JPEG 는 압축이 되어 있으므로 로딩 시간은 적게 걸리나 압축을 푸는 시간이 필요하게 되어 시간차는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단, 이미지의 크기나 복잡도(컬러분포)에 따라 달라지기는 하겠죠. 메모리 상이라면 BMP 가 빠르겠지만요.

님의 시스템 구성에 맞게 조건별(저장장소, 이미지포멧)로 테스트 해보시고 가장 퍼포먼스 좋게 나오는 것을 가지고 작업하시면 좋겠습니다.

또 한가지, 이미지 대신 그래픽 드로잉 방법도 테스트 해보시고 작업하시면 더운 좋겠구요.

참고로 ARM9 정도의 CPU는 그래픽 드로잉은 레스터 방식에 비해 느립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군요.
 2006/12/19

 루시아
  12/13 17:00
  no.35

제목 :  [질문] 감사합니다

답장이 늦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말씀해주신대로 DIB를 만들어서 테스트한 결과 제대로 실행가능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___^*

1.그런데 처음에 Alphablend샘플소스가 안된 이유가 DDB 라서 그랬던건가요?
DDB가 DIB와 다른 차이점은 device에 의존하는 거라서 제가 만든 os에서는 DDB가 지원되지 않는 device이기에 안된건가요??
궁금합니다.. ^^;;
아.. 프로젝트하다가 또 궁금증이 있는데요... ^^;;;
2. 알고보니 제가 잘못만든 OS라고 지난번에 말씀드렸는데..
이상하게 잘 돌아가는 OS이미지를 제자리에서 다시 만들어서 실행하면 여전히 원하는 결과값을 받지 못합니다.
platform builder의 문제인것같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한후 platform builder업데이트까지 다했습니다. 물론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분의 pc에 설치된 것과 같은 BSP를 설치했는데 왜 안되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GDI관련된 옵션이나 레지스트리를 설정해야하나요?
ㅜㅠ...
진짜로 죄송한데요... 답변 부탁드려도 될까요?
바쁘신 와중에 이렇게 부탁드려 죄송합니당.

DIB 와 DDB 관련 되어서는 처리시 다른점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DIB 는 디바이스로 전환시 컬러값의 변화가 없습니다. DDB 는 팔레트에 따라 색이 변하구요.
이런 이유로 DDB의 경우 투명도를 팔레트 컬러값의 임계치 이하로 주계되면 DDB 상에서는 문제가 있을 수도 있게네요.

그리고 플렛폼 빌더 상의 설정은 이전에 제가 말씀드린 부분이 전부 입니다. 각 칩 제조사 마다 BSP 가 틀리므로 뭐라 확답을 드리기 어려운 문제군요.

답변이 늦었습니다.
한주간 실습 교육으로 진행하다보니 딴짓하기가 힘들더군요.
 2006/12/19

 루시아
  11/30 21:31
  no.34

제목 :  [질문] 한가지 더 여쭤봐도 될까요?

친절한 설명덕분에 제가 무엇을 잘못했는지 알게되었습니다.
여태까지 테스트하는 동안 잘못만들어진 OS를 이용하였기에 alphablend api가 제대로 구현되지 못했습니다.
한가지 더 부탁드려도 될까요?
선생님께서 하신 프로그램에서 alphablend실행후 이미지가 제대로 처리되었는지 궁금해요...
os문제를 알고 난후 alphablend함수는 실패없이 TRUE를 리턴하며 제대로 실행되었는데 이미지의 투명도가 전혀 처리되지 않습니다 ㅜㅠ
bf.SourceConstantAlpha의 값을 0~255 모든값을 줘도 투명하게 처리되어야 할 이미지는 좀처럼 색깔이 변하지 않고 그대로 출력되고있습니다.
혹시 이문제 또한 os문제인지 선생님께서 테스트한 이미지와 비교후 결과를 부탁좀 드릴께요~ 죄송합니다

제가 드린 소스 동작되는 건데요...
먼저 빨강색을 뿌리고 그 위에 초록색을 뿌리는데
그 두개가 합쳐져서 다른색으로 보이게 하는...

정 API 로 안된다면 아래 링크 참조하셔서 직접 구현하시기 바랍니다. 어차피 소프트웨어적으로 한다면 속도차이 얼마 안나거든요.

처음 링크는 DIB 만드는 방법이구요 DIB 를 통해 메모리 위치에 따른 칼라값을 가져와서 두번째 링크의 알파블랜딩 알고리즘으로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hachangho.com/homev30/bbs/zboard.php?id=tech&page=1&sn1=&divpage=1&sn=off&ss=on&sc=on&keyword=dib&select_arrange=headnum&desc=desc&no=153

http://www.hachangho.com/homev30/bbs/zboard.php?id=tech&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59
 2006/12/01

 루시아
  11/29 19:39
  no.33

제목 :  [질문] 고맙습니다~

좋은하루 보내셨는지요?
마니 바쁘신 와중에도 친절히 답변해주셔서 지친제게 힘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Windows CE5.0에 대해서도 잘 모르면서 이것저것 다 건드려가는 제가 어떻게 보면 하룻강아지 범무서워하지 않는다는 말이 나올정도로 ㅋㅋ 겁이 없이 덤비는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말씀해주신대로 onPaint함수내에 구현해보았으나 역시 마찬가지 결과를 가졌습니다. Via 칩을 이용해 x86환경에서 개발하는데... alphablend와는 전혀 상관없을것같은데... 이상하게 안되네요...
죄송합니다.. 힘빠지는 말을 전해드려서...

SYSGEN 할때 추가하라는 아래의 4가지 항목은 platform builder에서 projet->setting->environment텝에서 new버튼을 넣어 추가한후 1값으로 셋팅하는게 맞는지요?
이제 여러가지로 모든것이 의심이 가기시작합니다.
여태 pc기반에서 프로그램 개발시 os환경에 대해 무지 했던 제게 많은 깨달음을 주는 프로젝트가 되었네요...
누군가가 이 함수를 사용해보고 그 결과가 yes or no인지를 알고싶을 뿐이네요...
다른 방법으로 투명하게 비치는 모드를 구현해보고싶었으나 제겐 쉽지가 않네요 ^^;;;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시간이 허락되어 테스트가 가능하시다면
이 함수가 wince5.0에서 "되는것이다 or 안된다"라는 답변을 주실수 있으시다면 고맙겠습니다...

SYSGEN_GDI_ALPHABLEND
SYSGEN_MINGDI
SYSGEN_MINGWES
SYSGEN_MININPUT

SYSGEN_GDI_ALPHABLEND 는
Catalog 에 보시면 Core OS 에 Graphic 관련 된 부분 보시면 Alphablend API 라고 있습니다.
이거 더블클릭하면 SYSGEN_GDI_ALPHABLEND 가 추가 되는 거져 그리고 나머지 부분도 찾아서 추가해 주시구요. 아나 나머지는 기본 추가 사항일 것입니다. 그리고 rebuild All 하시고 Sysgen & MakeImage 하셔서 OS 이미지를 타겟에 올리시구요.
SDK 도 재 컴파일 해서 개발 PC에 설치하십시오.
이렇게 한 다음 테스트 프로그램 구동 시키면 정상 동작 할겁니다.

아 저희쪽 사용하는 개발보드는 ARM9 계열 S3C24XX 입니다. 저희 회사에 만든 칩이구요.
 2006/11/30
void CTest1Dlg::OnPaint()
{
CPaintDC dc(this);

CRect sRect;
GetClientRect(&sRect);
dc.FillSolidRect(&sRect, RGB(255,0,0));

CDC memDC;
memDC.CreateCompatibleDC(&dc);
HBITMAP sBitmap = CreateCompatibleBitmap(dc, sRect.Width(), sRect.Height());
HBITMAP sOldBitmap = (HBITMAP)memDC.SelectObject(sBitmap);

memDC.FillSolidRect(&sRect, RGB(0,0,0));

memDC.FillSolidRect(0,0,50,50, RGB(0,255,0));

BLENDFUNCTION bf;
bf.BlendOp=AC_SRC_OVER;
bf.BlendFlags=0;
bf.SourceConstantAlpha=150;
bf.AlphaFormat=0;

AlphaBlend(dc, 0, 0, sRect.Width(), sRect.Height(), memDC, 0, 0, sRect.Width(), sRect.Height(), bf);

memDC.SelectObject(sOldBitmap);
memDC.DeleteDC();
DeleteObject(sBitmap);
}
 2006/11/30

 루시아
  11/28 16:39
  no.32

제목 :  [질문] alphablend질문..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모르는게 너무 많은데 물어볼때도 없고 혼자서 고생하다 이렇게 친절히 설명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WindowsCE5.0에서부터는 alphablend api가 지원된다고 나와있습니다.
platform builder를 보면 디폴트로 os이미지에 설정되어있더군요.
분명 MSDN에서는 된다고 나오는데 저는 실행하면 GetLastError값이 6이 나옵니다.
-> System Errors - Numerical Order를 참조하면 The handle is invalid.  (ERROR_INVALID_HANDLE)이렇게 나옵니다.
VC++6.0 에서 실행가능한것을 확인했는데 왜 안될까요? 제 소스를 보고 의견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주셔서 고맙습니다.

----------------------------------------------
BOOL CLoadImageDlg::OnEraseBkgnd(CDC* pDC)
{

        CDC memDC;
        CBitmap BackBitmap;
        CBitmap* pOldBit;

        BackBitmap.LoadBitmap(MAIN_BACK_IMG);
        
        memDC.CreateCompatibleDC(pDC);
        pOldBit = memDC.SelectObject(&BackBitmap);
        pDC->BitBlt(MAIN_XPOS, MAIN_YPOS, MAIN_WIDTH, MAIN_HEIGHT,&memDC,MAIN_XPOS, MAIN_YPOS,SRCCOPY);

        BLENDFUNCTION bf;

        bf.BlendOp=AC_SRC_OVER;
        bf.BlendFlags=0;
        bf.SourceConstantAlpha=130;
        bf.AlphaFormat=0;
        

        CDC  dcMem;
        dcMem.CreateCompatibleDC(pDC);
        
        CBitmap  BtnImg;
        BtnImg.LoadBitmap(BUTTON_IMG);
        CBitmap *pOld = dcMem.SelectObject(&BtnImg);

        BITMAP bitMap;
        int nRes = BtnImg.GetBitmap(&bitMap);

        BOOL bRes = AlphaBlend(pDC->GetSafeHdc(), START_X,START_Y, bitMap.bmWidth, bitMap.bmHeight,, dcMem.GetSafeHdc(), 0,0,bitMap.bmWidth, bitMap.bmHeight, bf);
        DWORD dw = 0;
        if(!bRes)
                dw = GetLastError();
        
        dcMem.SelectObject(pOld);
        memDC.DeleteDC();
        BackBitmap.DeleteObject();

        return TRUE;
}
---------------------------------------------------

아 5.0 부터는 가능하군요.
GetLastError 의 6 은 The handle is invalid 이군요.
당근 SYSGEN 하실 때 아래꺼 추가하셨겠져?
SYSGEN_GDI_ALPHABLEND
SYSGEN_MINGDI
SYSGEN_MINGWES
SYSGEN_MININPUT

AlphaBlend(pDC->GetSafeHdc(), START_X,START_Y, bitMap.bmWidth, bitMap.bmHeight,, dcMem.GetSafeHdc(), 0,0,bitMap.bmWidth, bitMap.bmHeight, bf);
여기에서 bitMap.bmHeight 뒤에 ",," 는 오타인가요?
그외엔 소스에는 별 문제 없는 듯합니다만...
핸들 값을 검사해 보심이...
OnEraseBkgnd() 에서 테스트 하지 마시고
테스트 프로그램 만드셔서 OnPaint 에서 처리해 보세요.
될것 같은데요.
제가 교육중이라 테스트 해보지 못하고 답변 드림을 죄송히 생각합니다.
 2006/11/29

 루시아
  11/27 15:51
  no.31

제목 :  [질문] WinCE에서 이미지 처리관련 라이브러리 문의합니다

안녕하세요.
몇달전부터 WindowsCE기반에서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내부 모듈화에만 개발해오다 처음으로 GUI쪽을 접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어려운점이 많은것같습니다.
1. AlphaBlend
윈CE에서 바탕화면에 이미지를 깔고 그 위에 이미지 입힌 버튼을 띄우고자 합니다.
이때 버튼의 이미지를 alphablending 처리하여 아래바탕화면의 이미지가 버튼이미지에 투명하게 비치도록 처리하고 싶습니다.

2. Layer
그리고 한가지 더여쭤 볼게 있는데요.
바탕화면을 하나의 layer로 두고 그 위에 또  다른 layer를 계속 겹쳐서 그리게 되어 상단의 layer에서 가장 하단의layer가 투명하게 비치도록 layer처리가 가능한 라이브러리가 있는지 여쭤 보고싶습니다.

프리웨어가 아니라도 괜찮으니 혹시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일단 제 홈페이지에 방문해 주신점 감사히 생각합니다.

1. CE에서 알파블랜딩에 대해 이야기 드리면
윈도우용 API 에는 있는건 아시죠? SetLayeredWindowAttributes, AlphaBlend 입니다. CE 는 5.0부터 있군요. SYSGEN 에서 추가 해야 합니다.
CE에는 있다 하더라도 소용이 없는게
대부분 ARM 등의 CPU를 사용하는 이유로 속도가 늦기 때문입니다.
이 때는 SM501 등의 2D 가속칩등을 사용하여 처리하는 방법으로 처리 합니다.
SM501 의 경우 해당 칩의 데이터 쉬트를 참조 하십시오.

단, 문의하신 내용이 단지 투명처리를 하기 위해서라면
TransparentImage 함수와 MaskBlt, TransparentBlt 를 이용해 처리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꼭하시고 싶다면 DIB 를 이용해 픽셀별로 칼라 값을 얻어와서
일일이 값을 계산해 넣는 작업으로 하면 되겠지요.

2. Layer 사용 방법 역시 SM501 등의 2D 가속칩을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이또한 소프트웨어적인 방법만으로 처리하기엔 CPU 가 너무 늦어 힘들기 때문입니다.
제가 만든 소프트웨어 적으로 만든 레이어 API 가 있긴하지만 공개하기는 그렇군요.

단, 만드는 방법을 말씀드리자면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디바이스 영역에서 레이어를 프레임을 나눠주고 해당 레이어에 영상을 넣어 준는 방법
둘은 레이어 별로 DC 를 생성해서 Paint 될 때 마다 DC를 전부 순차적으로 뿌려주는 방법입니다.  
더블 버퍼링과 유사한 방법입니다.
당연 느리겠죠? 그래서 가속칩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뭐 그리 빠른 퍼포먼스가 필요 없고 레이어의 갯수가 제한적이라면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2006/11/28

 박예준
  11/21 10:46
  no.30

제목 :  [질문] 이것저것 찾아보다

dct때문에 여기 저기 돌아다니던 대학생입니다.
얼떨결에 들어왔는데 전공에 도움이 될만한 많은 자료들을
보는군요...혹시나 해서 물어봅니다 사진파일을 dct로 압축
하는 소스같은건 어서 구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dct가 옛날
거라며 요즘엔 잘 찾기 어렵다더군요 또 찾아도 설명 해줄만
한 지식을 가진 사람이 랩실의 석사나..좀 전문지식이 있어야
한다는데 맞나요?

일단 제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DCT 라면 이산 코사인 변환을 말하는 것인지...
DCT 만으로 이미지를 압축하는 파일 포멧을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JPEG 의 경우 DCT 가 압축하는 과정중에 들어 있기는 합니다.
제 홈페이지의 이전 버젼에 그와 관련된 자료가 있었는데 그 링크를 따라 오셨나 보군요.
일단 JPEG 의 경우 Sampling -> DCT -> Quantization -> Huffman coding 의 과정을 통해서 압축이 됩니다. DCT 가 옛날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노력여하에 따라 다르겠지만 학력을 요구 하는 것도 아니구요. http://www.ijg.org/ 에 가시면 JPEG 라이브러리의 소스를 구할 수 있습니다. JPEG 소스를 분석하시면 어려운 말로 쓰인 문서들 보다는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2006/11/24

 정상혁
  10/24 17:34
  no.29

제목 :  아...쉬워.

산다는게...바쁘다는 좋은 핑계가 있어서...
그나마 넉살로 버티는것 같네요..
홈피 여기저기 둘러보고 갑니다.
창호시...지숙재수씨(?) ㅡㅡ; 아...재수씨가 되어 버렷어...
일욜날 결혼식에서 뵈어서 진짜 반가왔구요...
그렇게 기대하지 않은 우연한만남
그런 우연이라도 없음 영영 옛날에 알던 사람들이란 그룹으로 잊혀지지 않을까 아쉬워 아쉬워요...
정말 간만에 만났지만... 좋은 사람들 다시 만났다는 행운에 훈훈했구요...
재수씨 몸 조리 잘 하고... 이쁜 아가 예쁘게 키우세요...
웨딩포토도 봤는데...정말 이쁜 아가 나올것 같은....기대감...
행복하세요...
또 들릴께요

방가 방가
상혁씨 들어온줄 모르고 있었네...
홈페이지 관리가 너무 허술해서 죄송
어차피 혼자 들어왔다가 나갔다 하는 사이트다 보니...
다들 블로그다 미니홈피다 해서 홈피는 거들떠도 안보니... 일촌도 안맺어 지고 인간 관계가 삭막해졌어요.
상혁씨의 관심 덕분에 울 애기 잘 크고 있어요 고마워여
상혁씨도 행복하세요.
 2006/11/24

 박진하
  09/05 21:54
  no.28

제목 :  [질문] 안녕하세요. 좋은 자료 많이 보고 갑니다.

안녕하세요. ^_^ 좋은 자료 많이 보고 갑니다.

한가지 여쭤볼게 있는데요..c2410에 관한 예제자료가

임베디드 리눅스 기반으로 제작된 자료인가요??

요즘 c2410으로 GPIO공부를 하고 있는데..참고 자료가 없어서

고생을 좀 하고 있는데..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서요..^_^;;;

임베디드 리눅스에서 작업을 하는데..

수고하세요~!

다음의 링크에 가시면 자료들이 있습니다.

http://www.hachangho.com/homev30/bbs/zboard.php?category=16&id=tech

그 중 S3C2410 버튼 입력받아 LED 불켜기 예제 부분이 GPIO 컨트롤 부분입니다.

리눅스로 하신다면 GCC 이용하셔야겠네요
이종수 박사 ADS, SDT, GCC 를 이용한 예제
로 게시물 찾아 보시면 각각의 툴에 대한 같은 예제가 있으니 그걸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자주 애용해 주세요.
 2006/09/06

 멍아~
  08/31 13:34
  no.27

제목 :  ㅋㅋㅋ

잘살고 잇넹?
지숙쓰 애기 낳을때 됏을꺼같은데..어찌 통 연락도 없는공~
걍 궁금해서 혹시 애기 낳앗나하고 들려봣어용~
잘지내고 광주내려오면 함 보겡~

오랫만이야~
9월 중에 애기 낳을 것 같아
지금 만삭의 몸으로 광주 가 있어
졸지에 기러기 아빠가 되버렸네...
언제 함 찾아 가야 하는데 바쁘다는 핑계로 미루게 되누만...
명애씬 아직 결혼 생각 없나?
명애씨 결혼식땐 무슨일 있어도 참석 할께~
잘 지내요~
 2006/09/01

 andro78
  08/11 17:22
  no.26

제목 :  Windows CE개발자

^^
좋은 자료 잘 봤습니다.

저 혼자 올리다보니 자료가 별로 없네요
가끔 들리셔서 잡담좀 해주세요...
 2006/08/22

 하창호
  09/12 01:02
  no.25

제목 :  하창호라고 합니다.ㅋ 행복하세요~

안녕하세요...하창호라고합니다..이름이 같아서..ㅋㅋㅋ..
하도 심심해서 네이버 검색해봤습니다.^^;..같은 수원에 있내요..ㅋㅋ..
행복하세요.~~!~!
행복하세요.~~!~!
행복하세요.~~!~!


 최재윤
  07/14 13:48
  no.24

제목 :  ARM 자료를 찾다고 보니...

ARM 자료를 찾다가 하창호님 사이트에서 원하는 내용을 찾았습니다.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자료 부탁드립니다.


 한미숙
  02/28 17:41
  no.23

제목 :  잘살아? 무소식이 희소식 맞지? ^^

장가가면 그렇게 바빠지는거야? ^^

내가 다 이해하지만서도...

아니면 새해를 맞이하여 베이비 프로젝트에 돌입한거야? ㅋㅋ

새해인사 너무 늦었다...

건강하고 행복하시고.. 이쁘고 건강한 애기 소식 기다린다 ^^


 주영
  01/31 16:57
  no.22

제목 :  VIP에서

오빠...
홈페이지가 너무 업뎃이트가 안되있네..
결혼식 및 신혼여행 사진은 언제 올리는것이야?
잼난것 좀 올려봐.. 여기는 넘 잼없어..으악~~~
잘 지내..


 dawnsea
  01/29 15:49
  no.21

제목 :  형 안뇽?

나 신진처리~

레퍼러 로그 보고 왔심다~~

주말 잘 보내용~



 이하경
  01/19 10:33
  no.20

제목 :  시드니에서

오랜만에 홈피 들러 보니 업글된 사진이 많네~

특히 결혼 사진이 넘 인상적이야~

신부되시는 분이 넘 아름다우시더라~ 오빠 땡잡았네 *^^*

신혼여행지에서 찍은 사진두 올려주지~

넘 궁금해 ^^

난 넉달째 시드니에 머물구 있네...

이 곳에 넘 익숙해져서 수원 돌아가면 더 이상할 것 같아...

수원은 마니 춥다면서...

나중에 와이프랑 함 시드니 놀러 와봐~

강추야~ 한가하게 여유를 즐기구 싶다면 와볼만 한 곳이 많아^^

그럼 수원 들어가면 집에 초대해줘~

바이~


 정연짱
  12/13 12:21
  no.19

제목 :  오빠 신혼여행 수기 올려요...ㅎㅎ

앙.
전.. 지금 무진장 열심히 일 하고 있는데~
앙. 오빠가 넘 부러워요...ㅎㅎ

신혼여행 어찌 보내고 있어요?

앙.
궁금...ㅎㅎ

앙.
즐건 여행 되구요...
앙~ 빨리 돌아와요...ㅎㅎ


 지나가던소녀
  10/27 23:45
  no.18

제목 :  숙제검색하다가 우연히 들어왔는ㄷ ㅔ ^-^~

으헷 학교숙제검색하다가 우연히 이홈피가 뜨길래

들어와봤어요 ^-^  ~~ 잘보고 갑니다 ㅋㅋ

많은 도움 됏어요 !!


 신재일
  10/26 17:15
  no.17

제목 :  오랜만이다.

창호야,

축하한다.  
결혼한다며?  
지숙씨 굉장히 미인이던데... (진담입니다)
언제 결혼이지?

그리고 늦었지만 삼성에 취직한것 축하한다.

친구 재일.


 이유진
  09/05 20:45
  no.16

제목 :  삼촌 나야-┏

삼촌 나 유진이-_-v
잘 지내지? 그냥 궁금해서 들렸어..
잘 지내는것 같으니깐 됐다.
.
.
.
가 아니고^^:;
컴퓨터 바꾸려는데 업그레이드를 할까 그냥 본체 하나 살까.?
참고로 모니터는 19인치 lcd라서 전혀 문제가 없음.

인터넷이랑 문서작성, 게임-__-; 등만 할껀데 용량도 좀 그렇고,
결정적인것은 속도가 느려서ㅡ,.ㅡ
메모리만 업그레이드 하려고 했는데... 엄마가 그냥 새로 사라고 하니깐,

추천 좀 해죠-_*


 미수기
  09/04 23:57
  no.15

제목 :  창호 형 오랜만 ^^

간만에 하는 인사가 누나야가 머야? ㅡㅡ;  
잘 살지? 수영은 잘 돼가?
난 항상 배영 하다 끝나버렸었는데..
지금은 또 안하니깐 다 까먹어 버렸어....
난 한달 정도 쉰다... 화순에 내려와 있어...
이런 저런 일들이 있어서... 나쁜 일은 아니니 걱정은 마시고....
인란도 탈라고 가져왔는데....
게으름 피우다가 못타게 생겼다...
긴 휴가는 첨이라 어찌 보내야 할지...
여행 계획도 세워보고,  책도좀 봐야겟고..
맘껏 게으름 피우고 있네...
운동 열씨미해
나도 열씨미 해야지... 왕자 만들어야지 나도 ㅎㅎㅎ


 민환
  08/23 09:54
  no.14

제목 :  ㅋㅋ ㅋ. 주말 잘 보냈나?


창호야!! 주말 잘 보냈어?

오늘 부터 민수 교육들어가서.. 점심때 둘이서 먹어야 겠따..

ㅋㅋ

근데 오늘 운동 어케 할꺼냐?


 연희~*
  06/07 08:05
  no.13

제목 :  궁금한것이 있어요~

어빠.

삼겹살 은제 먹어?????

배에 기름칠 좀 하게 날 좀 잡아보아~


 바우
  06/02 00:42
  no.12

제목 :  나 왔다 감

형 나 왔슈..
내 홈피는 왜 등록이 안돼있는 것이요?
내 홈피도 등록 해주시오..


 하창호
  05/14 15:33
  no.11

제목 :  용남아 받아라 상장 스캔 한거다.

용남아 받아라

상장 스캔 한거다.


 류지연
  05/12 10:38
  no.10

제목 :  잘지내시죠...^.^ 지숙이 칭구 지여니여요...

기억하실런지...
당연히 기억하실거라 믿고...

나비도 이쁘고 깔끔한 홈피네요...창호씨가 직접 디자인...?
여기저기 둘러 보고 갑니다요...
그럼 안녕히계세요...


 최정환
  04/10 12:20
  no.9

제목 :  창호 형님 잘 지내시는지요 ^^

저 멤버십에 까마득한 후배 정환입니다. ^^
그냥 문득 생각이 나 들어와보았어요. ^^
요즘 그냥 울적해서요. 아직두 잘 모르겠어요.
면접볼 때 떨어지더라도 정말 내 생각을 말해야 했던건 아니였는지..
삼성이라는 마크하나 때문에 모범답안을 외우듯 대답해야 했던..
정말 이게 철이 들어가는거라고 변명하듯 넘겨버릴정도의 사소한 건지
왜 나와 다르면, 우리와 다르면 모두 잘못된게 되어버리는지..
아참. 저 호주에 있답니다. 요즘 형들이랑 했던 게임, 칼질두 기억나네요 ^^
저 이민 오려구요. 여기서 대학부터 다시 시작하려구요.
나중에 한국가면 만난거 사주십시요. ^^  비싼것도 필요없구요 그냥 밥한끼 히히
또 들리겠습니답.


 하창호
  04/02 13:11
  no.8

제목 :  용남=>2007년 4월 6일날 내가 아웃백 쏜다!

[YN] 추워 ㅡ.ㅡ 님의 말 :
원하는게 머야!!
[봄 꿀꿀] 녹차라떼!!!  꼭! 님의 말 :
삼겹살
[H] 님의 말 :
월요일~ 7시~ 오케이
[YN] 추워 ㅡ.ㅡ 님의 말 :
쿠쿠 그럼 형 설 오게?
[H] 님의 말 :
용남이집 앞
[봄 꿀꿀] 녹차라떼!!!  꼭! 님의 말 :
오케
[봄 꿀꿀] 녹차라떼!!!  꼭! 님의 말 :
교댕역~
[H] 님의 말 :
교대역 13번 출구
[봄 꿀꿀] 녹차라떼!!!  꼭! 님의 말 :
더산선생은 음식이 있는곳이라면 어디든지.
[YN] 추워 ㅡ.ㅡ 님의 말 :
월욜 7 시??
[H] 님의 말 :
오케이~
[YN] 추워 ㅡ.ㅡ 님의 말 :
월욜 놀러갔다가 늦게 올지도 모르는데 ^^;;;
[H] 님의 말 :
승락한다는 표현이셔~
[YN] 추워 ㅡ.ㅡ 님의 말 :
7시 안에 올수 있으래나
[봄 꿀꿀] 녹차라떼!!!  꼭! 님의 말 :
음.
[봄 꿀꿀] 녹차라떼!!!  꼭! 님의 말 :
그럼 오늘
[봄 꿀꿀] 녹차라떼!!!  꼭! 님의 말 :
내일.
[봄 꿀꿀] 녹차라떼!!!  꼭! 님의 말 :
모레
[봄 꿀꿀] 녹차라떼!!!  꼭! 님의 말 :
모모레
[H] 님의 말 :
아니지 화욜이지~
[봄 꿀꿀] 녹차라떼!!!  꼭! 님의 말 :
모모모레
[봄 꿀꿀] 녹차라떼!!!  꼭! 님의 말 :
모모모모레
[H] 님의 말 :
월욜말고 화욜이셔~
[봄 꿀꿀] 녹차라떼!!!  꼭! 님의 말 :
골라보아요~
[YN] 추워 ㅡ.ㅡ 님의 말 :
2007년 4월 6일날 내가 아웃백 쏜다!
[YN] 추워 ㅡ.ㅡ 님의 말 :

[H] 님의 말 :
나 월욜날 올라 오는데~
[YN] 추워 ㅡ.ㅡ 님의 말 :
됐지
[봄 꿀꿀] 녹차라떼!!!  꼭! 님의 말 :

[봄 꿀꿀] 녹차라떼!!!  꼭! 님의 말 :
아웃백?
[YN] 추워 ㅡ.ㅡ 님의 말 :
캬캬


 연희~*
  03/31 14:06
  no.7

제목 :  어허...

링크에 우리집주소 틀렸잖아!

-_-+


 테러범
  03/26 15:37
  no.6

제목 :  테러 One

하이루

창호 똥꼬 바보 멍청이...ㅋㅋㅋ

넘 유치한가...???

그래도 잼나다...ㅋㅋㅋ

내가 누굴까???


 하창호
  03/17 23:26
  no.5

제목 :  내 홈페이지의 접속자는...

내 홈페이지의 접속자는 일반적으로 회사 사람들이 많은 듯하다.

제로보드로 이루어져서 검색엔진에서 서치가 안되는 영향도 있겠지...

한 때는 하루 동시 접속자 1000명이 넘을 때도 있었지만,

요즘은 View 카운트가 좀처럼 올라가질 않는다.

게이트웨이를 통해서 나오는 거라 회사 컴퓨터 IP 가 전부 같은걸로  되서 그러나?

같은 IP 라도 View 카운트를 올리도록 수정해야 겠당.

검색엔진이 잘 진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없을까?

Get 방식 탐색도 허용하도록 해야 할까?

아 그리고 요즘 이상한 놈이 계속 내 홈피를 탐색한다.

http://www.samsung.net/service/ml/RecvController

알 수 없는 컨낵션 한 개

홈페이지에 뭔가를 많이 올리니까

암만봐도 회사에서 감청 비슷한 걸 하나본데

위에 것은 메일에 넣는 서명파일 다운로드 같고

아랫놈은 도무지 모르겠다...

쩝 홈피에 글올려 주는 사람이 없어서 한탄의 소리를 좀 했당


 연희~*
  03/01 06:29
  no.4

제목 :  어랏?

계속 죽어있더니 살아났구려.

연두색이라 벌써부터 화순틱한것이..봄냄새가 물씬.

오늘까지 삼일 연짱 휴일 잘 쉬었는지 몰라..

잘 쉬구. 회사 가서도 열씸히 일하라구~~~~


 이뿌니
  02/13 13:27
  no.3

제목 :  냥~ 놀러왔지롱~

오빠..놀러왔어요.
오빠 이미지랑은 전혀 안맞는 (--;) 홈피라 당황스럽지만...
암튼....깔끔하구 이뿌네...
나두 하나 갖구 싶은데...언제 만드나...

자주 놀러올테니, 사진도 마니 업데하구 그래여...
그럼 오늘 조은 하루 보내요~ ^^*


 정지숙
  02/10 10:52
  no.2

제목 :  나비랑, 이름 이쁘당. ^^ 이제 메뉴바만 좀 손보면 되겠다..^^ (냉무)

,.


 유용준
  02/06 16:24
  no.1

제목 :  창호형 잘 살죠?.

곧 연수 들어가겠네요...
아! 이제 직딩이 되겠어요... ㅎㅎ;

아참 저 이번에 디카 컴팩트한걸로 바꿨어요.
익서스 V3로 ㅎㅎ;

가지고 다니기 편한걸로 바꿨져머...

건강하시구요... 올라가면 연락드릴게요.~~~!



r o s y l i p s  1
Copyright 1999-2018 Zeroboard / skin by rosylips